시사중국어학원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대표강좌
이벤트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관광통역안내사 션홍메이 선생님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수강후기를 남기며 합격후기도 남길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었는데요. 이렇게 다행히 합격후기도 남길 수 있게 됬습니다. 

저는 중국어를 본격적으로 배운지도 얼마되지 않았고, 중국어 수준도 HSK5급 점수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막상 중국어 수준도 낮으면서 6월부터 안 듣고 7월부터 다녀서 더더욱 걱정이 되었습니다. 

션홍메이 선생님 수업은 1시간은 전 시간에 배운 내용을 외워와서 발표하고 또 나머지 1시간은 진도를 나가게 됩니다. 

문제는 외워온것을 중국어로 발표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성조를 신경 써서 공부한 적이 없고 필기 위주로 공부해서 난감했습니다. 

역시나 저희반에서 제가 가장 중국어 수준이 낮았습니다. 어느 수준이냐면 '사다' ,'팔다'의 성조를 헷갈려하는 왕왕초보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나 회화를 하려면 성조가 당연히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깨닫고 성조에 신경을 쓰며, 

6월부터 11월까지 수업을 꾸준히 듣고 션홍메이 선생님께서 매 시간 열심히 발음 교정을 해주신 결과 좋은 점수로 합격 할 수 있었고, 인생중국어 공부가 되었습니다. 

특히 스터디와 모의시험이 시험 볼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시험 당일날 제시된 시험문제도 역시 모두 션홍메이 선생님과 배웠던 문제였습니다. 

모의시험 볼 때 만해도 편차가 너무 크고 하루하루 다가올수록 압박감에 불안했지만, 모의시험을 해봄으로써 막상 당일 시험날에는 압박감을 이길 수 있었습니다. 

처음 몇 달은 선생님께서 "열~심히 해야! 60점 턱걸이로 붙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고 하셨고, 모의시험 볼때는 "이렇게 하면 70점 정도 나올 것 같아요." 라고 하셨는데요.

82.66이라는 높은 점수로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션홍메이 선생님 덕분입니다. 이미 합격했는데도 선생님 관통사 수업을 또 듣고 싶어 아쉬울 따름입니다. 

션홍메이 선생님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