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1월달부터 시사중국어학원을 다니게 되었고 4월 달에 왕이닝 선생님의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에서 15년 동안의 유학 생활을 했었던 저는 그저 생활 중국어만 능통했을 뿐이었고 중국 문화에 대해서도 표면적으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왕이닝 선생님 수업시간에는 에세이 주제에 적합한 다양한 전문적인 용어를 저희에게 가르쳐 주셨고 우리가 몰랐던 중국의 문화, 역사, 정치 등 여러 분야에 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알려주셨습니다. 이 덕분에 저는 중국이라는 나라를 그 전에 중국에서 생활했던 시절과 달리 또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좋은 글귀를 쓰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저희에게 가르쳐 주셨고 한 주제에 대해서 여러 가지의 자료를 정리하신 다음에 저희에게 나누어 주셨습니다. 때로는 학생들의 우수 에세이를 복사해서 저희보고 참고하라고 나누어 주셨습니다. 심지어 선생님이 직접 쓰신 에세이를 저희에게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1대1 상담을 통해서 개인에게 맞는 에세이 형식이 무엇인지 부족한 점과 남들보다 뛰어난 점을 저희에게 알려 주셨습니다. 에세이 수업을 통해서 어휘력 향상은 물론이고 논리적인 사고력도 키우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책 읽는 것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저만의 독특한 생각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왕이닝 선생님 수업 덕분에 저는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한 문제 혹은 이슈에 대해서 저만의 생각을 적어보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완성도 높은 글을 쓰기 위해서 수업시간 외에도 인터넷을 통해서 중국인이 쓴 글을 찾아보고 저의 에세이 실력이 한층 더 발전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은 제 스스로의 노력뿐만 아니라 왕이닝 선생님의 수업이가장 큰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저와 선생님 그리고 학원에 있는 모든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5개월을 보냈습니다. 5개월 동안 우리는 치열한 입시경쟁 때문에 많이 불안했었고 방황했었고 힘들어했습니다. 또한 앞길이 막막해서 많이 두렵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서로를 도와주고 의지하면서 이 힘든 시기를 함께 견뎌냈습니다. 입시준비를 하다가 힘들고 지칠 때 선생님의 격려와 응원이 저희에게 큰 힘이 되었고 친구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저에게는 행복한 힐링 타임이었습니다.
시사중국어학원에서 대학입시를 준비했지만 앞으로 남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여기서 배웠던 지식이 큰 도움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시사 중국어학원은 힘들고 지루한 고3생활 중에 쉼터이었습니다. 선생님은 항상 저를 격려 해주셨고 제가 방황할 때 올바른 길로 인도 해주셨습니다. 친구들과는 우정을 쌓아가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금의 저는 시사가족 중에 일원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왕이닝 선생님 감사합니다~~!!!
老师~谢谢你~我爱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