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단기 합격보장! SISA HSK PLAN!
강좌 > 수강후기
|
신촌
HSK마스터플랜4급(입문반)/월수금
|
|
---|---|---|
HSK 4급을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는 입문강의!
|
||
저는 원래부터 HSK 5급 정도는 따야지! 하면서 중국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고 학원 수강을 시작했는데, 초중급까지 듣고나니 중급 회화를 할까 HSK반으로 넘어갈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 HSK 4급에 도전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앞으로는 시간이 빠듯할 것 같아서 한달반을 들을까 했는데... 제가 한달동안 매일 학원에 가고 공부하면 중도포기 할 것 같아서 ㅎㅎ 두달반을 다니기로 결정하고, 4월에는 입문반을 수강했어요!
1. 수업방식 입문반의 커리큘럼은 어휘 중심, 유형 분석 중심 이라고 느꼈어요!
어휘의 경우, 4급 단어인 1200자를 매회 120개씩으로 나눠서 어휘 공부를 하고 다음 수업 시작하자마자 시험 보는 형식이었어요. 단어시험은 4급단어만 보지만 어휘 설명을 120자 모두 해주셔서... 3급 공부도 4년전에 해보고 시험단어 하나도 모르는 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그냥 이 단어는 무슨 뜻, 무슨 단어~ 이렇게 간단하게가 아니라, 이 한자의 반대어/유의어까지 짚어주시고 몇급단어인지, 뒤에 같이 따라오는 단어가 뭐가 있는지, 이 단어는 어떤 양사를 쓰는지 등등... 단어 공부야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수업을 들어보니까 전혀 아니더라구요. 선생님이 짚어주지 않으셨으면 그냥 그 단어 자체만 외우고 문장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하나도 모르는 채로 공부 다했다고 생각했을거에요ㅜㅜ 이전 강의에서 문법 기초는 어느정도 잡고 왔지만, 어휘량이 부족했어서 선생님의 이런 어휘 설명이 너무 좋았어요. 강의 듣기 잘했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형 분석의 경우, 매 회차마다 나가는 진도가 정해져있고 (ex. 1일차-중국어 어순 / 2일차-듣기1부분 ~) 단어를 120개씩 쌓아나가며 듣기, 독해, 쓰기(작문) 순서로 진도가 나가며... 각 유형별로 어느 부분을 보면서 풀어야하는지.어떤 포인트나 스킬이 있는지 부분별로 분석해주시고 그 다음에 문제를 몇개 풀어보고 풀이하는 형식이었어요. 수업 시간이 2시간이다보니, 부분내 중요한 문제유형만 몇개씩 풀어보게 하시는데... 짧은 시간내에 정말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어요. 입문반이지만 문제풀이를 아예 안하는 것도 아니어서, 혼자서 문제 풀기 힘들어하는 저에게는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수업 내에서는 몇문제씩만 풀지만, 나머지 문제도 나중에 꼭 풀어보라고 당부하셔서 복습할때 한번 더 보게 되더라구요. 수업중에 풀지 않은 부분 짚어주시면서 이거는 독해 나갈때 혼자 풀고, 쓰기 나갈때 풀고 이런식으로 꾸준히 하라고 짚어주셔서... 전부 지키지는 못했지만 한번이라도 더 풀고 했어요!
2. 선생님 스타일 HSK 시험 자체를 잘 분석해서 설명해주셔서... 어떤 시험이고 어떤 느낌으로 출제되는지 감이 잡혔어요. 설명도 굉장히 꼼꼼하게 해주시고, 이걸 어떻게 하루에 다 나가지? 싶은 분량도 중요부분만 콕콕 짚어서 해주셔서 2시간이 정말 알찼어요. 제 레벨에 맞춰서 신경도 많이 써주시고, 어휘나 문제 설명해주실때 4급단어나 조금 어려운 단어는 꼭 다시 한번 판서해주시고...다시 설명해주셔서 기억에 오래남더라구요! 아직 부족한 실력인데 문제 풀때마다 많이 격려해주시고, 칭찬해주셔서... 끝까지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카톡방에서도 시험 접수나 관련 안내도 꾸준히 해주시고, 카페에서 자료도 받을 수 있어서 계속 케어 받는 다는 느낌? 권영한쌤 덕분에 탈주하지 않고...ㅎㅎ 입문반 끝낼 수 있었어요! 정말 놀랍게... 1일차때보다 중국어가 훨씬 많이 읽히고 들리네요! 한달동안 많이 성장했다고 느꼈어요!
3. 아쉬운 점 조금 아쉬운 점은 제가 예전 수강후기를 찾아봤을 때는 앞에 30분 어휘 설명을 하고 2시간 수업. 이렇게 2시간 반이었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2시간으로 줄어들고 문제 푸는 양이 적어져서 조금 아쉬웠어요. 2시간이 아주 길지도 짧지도 않은 시간이지만... 수업을 듣다보니 30분만 더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수업템포가 느린 편은 아니라 2시간이 훌쩍 지나가는데, 컨디션이 살짝이라도 안 좋으면 따라가기 어려울 때가 있기도 하고...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어휘가 많이 부족한 경우에는 수업을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다 따라가면서, 복습까지 철저히해야 배운 내용을 다 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실전반에서 기출을 많이 풀테지만, 입문반에서도 문제를 조금 더 많이 접하고 풀이해봤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HSK반을 등록하기로 결심하고, 시사의 다른 캠퍼스(쫑로, 강남) 강의도 많이 찾아봤는데요. 강의가 엄청 많더라구요. 시간이 긴 강의도 많고, 스터디나 인강 제공이나... 더 많은 옵션이 있어서 고민하다가 결국 거리도 가깝고 익숙한 신촌캠퍼스에서 등록했어요. 결과적으로 보면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강의가 저한테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이전 강의까지 계속 인강으로 복습했던터라, 인강이 없어서 아쉽...다고 생각할 겨를도 없이 배운 내용 복습하고 단어 외우고 문제 풀면 이미 다음 강의였어요ㅜㅜ 인강 제공해줬어도 아마 시간과 기력 부족으로 못들었을거라 생각해서, 인강 없는 거에 아쉬움은 없었네요. 저는 다음달 실전반도 이미 등록했고 6월에는 4급 시험을 볼 예정이고... 아마 다른 교육으로 바로 5급 도전은 어렵겠지만! 5급을 공부하게 된다면 또다시 신촌캠에서 권영함쌤 수업 들으러 올려구요. 한 달동안 정말 감사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