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3월부터 중국어를 전공하면서 중국어를 접했고 학기말에 나온 성적은 가히 충격적이었어요. 1학년인데도 불구하구 D가 나왔습니당. 결석 한 번, 지각 0번, 과제 날짜 맞춰 성실히 제출. 중간고사는 반타작을 했는데 양면 두페이지짜리 기말시험 반도 못채우고 나오니 D라는 성적이 나오는 군여.
저는 시사중국어학원이라는 곳이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학원을 다니고 싶은데 대형학원에 영어로 데인 적이 있는지라 불신 of 불신이 차올라 있어 고민하던 와중에, 중국어를 아주 잘하는 친구가 추천해준 곳이 시사중국어학원이었고 강남캠과 종로캠이 있었지만 제가 생각한 커리큘럼과 맞은 종로캠을 선택했어요. (강남보단 약간 멀었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었어요.)
제 중국어는 아주 막막한 상태였어요. 짧은 시간이나마 중국어를 공부했지만 성적에서 보시다시피 실력은 아주 똥망이었죠. 3급 안 배우고 4급 바로 시작하는 건 무리수가 있는 게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친구가 걱정하지말고 4급 먼저 수강하라더군요. 4급 공부하면서 단어만 꾸준히 잡고 있으면 문제 없다구요. (+저도 4급이 목표시면 4급 공부하시는 거 추천할게요~!)
너무 주절주절 얘기가 길어졌네요. 본 수업에 들어가자면 매시간마다 문법을 배우고 문법을 토대로 해석하는 법, 기출문제 예제를 통해 문법에 사용에 대해 배우고 독해 문제를 풉니당. 당연히! 첫주는 아무것도 해석할 수가 없었죠. 6월달에 방학하자마자 필필 놀고 갔는데 셤머셤머 써있는 종이 위엔 한자요, 나는 그 앞에 있을 뿐이로다였어요. 선생님께서 계속 할 수 있다고 격려해주시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석 하나 제대로 못해서 어쩌지, 어쩌지 혼자 가슴 졸이며 불안해하며 첫주를 보냈어요. 같이 공부하는 수강생들은 저보다 더 잘할 거 같기도 했구요.
그런데 회를 거듭할수록 선생님과 같이 공부하면서 시험의 패턴과 형식을 이해할 수가 있었고 해석이 되는 놀라운 상황이 생기더라구요. 스터디를 통해 단어 암기도 꾸준히 하니 해석도 조금씩 풀리기 시작하구 선생님께서 자료도 정말 많이 주세요. 최신기출 집중적으로 풀면서 시험의 흐름을 잘 알려주시구여!
선생님께서 매일매일 *개별 스터디 나눠주신 걸로 수업이 끝나면 남아서 공부를 했던 게 제일 도움이 됐던 거 같아요. 솔직히 이게 제출해야 되는 거니까 잡혀있는 몸인 거잖아요. 집에 가면 공부 제대로 안하는데 배고프고 집중력 흐트러지고 휴대폰을 본다고 하더라도 잡혀서 어떻게든 과제를 헤치워내야 집에 갈 수 있으니까 열심히 했던 거 같아요. 제대로 하고 가야만 집가서 먹는 엄마의 따스운 밥값을 하는 기분?!
저희가 어느정도 해석이 될 수 있는 수준으로 오르고나니 같이 해석도 했구요. 해석 잘되면 밀려오는 뿌듯함이란>< 저 며칠 전에 요기 추천해준 친구한테 알려줘서 고맙다고 전화했어요. HSK 공부 시작하시는 여러분들도 시사 오셔서 같이 누렸으면 좋겠어용.
저는 이주희 쌤의 수업을 통해서 자격증을 넘어서 중국어에 대한 애정이 생겼습니다. 중국어가 한자가 있다고 마냥 어렵고 막막한 언어가 아니라는 것을! 4급 자격증은 성조와 발음만 알고 주희쌤 찾아가도 충분히 딸 수 있다는 것을요! 저는 사실 다음달 5급도 고민없이 시사 선택했어요. 제 목표가 5급 고득점인지라ㅜㅜ 공부할 시간이 요번 여름방학밖에 없어서 빡세게 공부하려구요.
주희쌤 한달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여러분들도 4급 합격의 기쁨 시사 오셔서 주희쌤이랑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 ♥
*개별스터디인 게 정말 제일 좋았어요! 그룹스터디하면 초면인 상대방과 어색하기도 하고 외모를 꾸미고 학원에 가야할 거 같은(?) 압박이 있어서 약간 부담스러웠을텐데 개별스터디 체제는 계속 이어가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