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관적인 후기이며, 조금 긴 수강후기입니다..ㅋㅋ※
저는 작년 여름에 신촌 시사중국어학원을 통해 HSK 5급을 취득했습니다. 바로 6급 준비로 이어가진 않고,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종로에 있는 타 학원에서 6급 준비를 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4/18 시험에서 듣기 46, 독해 36, 쓰기 50 점 / 총 132점 , 꽤 많은 점수 차이로 탈락했습니다. 3개월동안 주 이틀, 주말반을 다녔고, 4월 보름동안은 실전문제풀이 매일반을 다녔습니다. 적지 않은 시간을 투자했기에, 그 긴 시간을 헛되이 보낸 것 같아 많이 우울하기도 했었습니다. 목표한 기간 안에 성공하지 못해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도 많이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1달동안 하는 둥 마는 둥 독학을 하다, 결국 안되겠다 싶어 친구의 추천을 통해 고민 끝에 시사중국어 학원 종로에 오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한 달 커리큘럼이 4분의 1일이나 지난 시점에 등록했습니다. 20일차 중 5일차 부터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 전에 문제풀이 방식을 익히고 왔다면 지나간 5일은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며 고강민 쌤께서 자신감을 북돋아주셨습니다.
반신반의하던 저는 단 3일만에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날 푸는 문제의 어휘 설명, 딱딱 정해진 분량의 듣기, 독해, 쓰기 수업, 수업 자체에 포함된 스터디까지 모두 완벽했습니다. 그 전 학원에서는 수강생이 적어서 갓 5급을 합격하고 온 학생과, 중국 대학 입학을 위해 280점 이상 만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섞어 수업했었습니다. 고강민,왕이닝샘의 합격보장반 PT 커리큘럼은 1달 합격보장반과 210점이상 도약반 수업으로 나눠져 있어서 보다 더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관리했습니다. 특히 듣기 시간 안배 스킬과 쓰기의 문장 줄이기 설명이 가장 인상깊었고, 무엇보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제서야 문제푸는 감 잡은 느낌이랄까요.. ㅎㅎ 스터디도 굉장해요.. 빡세다면 조금 빡센 편이지요.. 다른 토익학원 못 지 않게 이렇게 체계적이고 끝나는 날까지 한 명 한 명챙겨주는 프로그램은 처음 봐요.. ㅎㅎ
저는 보다 더 규칙적으로 한달을 보내려고 , 오전반을 선택했습니다. 수업 후에는 자습실에서 남아 짧게는 1시간에서 길게는 세네시간 숙제하고 집에 돌아갔습니다. 이용해보지는 않았지만, 5천원으로 1달 사물함 이용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락커 이용료는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자습실도 잘 되어있고,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빈 강의실도 정해져있어서 편하게 밥 먹을 수 있습니다. 저처럼 집에 가면 공부를 많이 하지 않거나, 집중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꼭 남아서라도 하고 가세요.ㅎㅎ
HSK PT를 통해 단 12회 수업(6/10~25)을 듣고 친 모의테스트에서, 듣기 15점, 독해 25점이 올랐습니다. 아무런 수업도 듣지 않고 친 IN HSK에 비해 전체적으로 모든 부분에서 1,2개 이상 더 맞췄습니다. 쓰기는 내일 결과가 나와서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처음 쳤던 in pt때 결론도 못 쓰고 낸 거에 비하면 모의 테스트에서는 마무리 다 짓고 남은 3분 동안 다시 검토할 수 있었기에 시간 조절하는 것도 감은 잡힌 것 같습니다.
솔직히 수업 시간에 배운 모든 내용을 전부 복습하고, 다 머릿속에 각인시켰다고 하지는 못 합니다. 주말을 평일처럼 열심히 했다면 아마 더 높은 점수가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조금 많이 아쉽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말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대로만 완벽히 해낸다면 합격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다른 분들은 더 높게 점수 올리실 수도 있습니다. 최대 90점 이상 올린 학생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직접 상승된 점수를 보니 불안했던 마음은 가라앉고, 자신감과 확신이 생겼습니다. 두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다음 달 도약반을 듣고, 남은 3주동안 꾸준히 해서 7월 시험 꼭 합격하고 싶습니다.
처음 수강할 때만 해도 다른 수강생들은 어떻게 공부했는지, 수강후기를 모조리 읽어봤는데, 벌써 한 달이 지나서 이렇게 쓰게 됐네요. 8월에 합격 발표를 받고 다시 한 번 수강후기를 남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제 글이 저처럼 hsk 6급에 자신이 없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그리고 스터디 강추!!! 절대 빠지지 마세요. 정말 평일 3시간 30분씩의 빡센 수업에 비하면 22만 3천원이라는 수강료가 전혀 돈 아깝지 않은 수업입니다. 이 정도의 열정에 선생님들께 무한 감사드립니다. 고강민 선생님, 왕이닝 선생님 감사합니다^_^)
6월 HSK 6급 합격보장반 오전반 3조
- 최지윤 (3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