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득해놓은 점수가 2년이 다되어가서 이번 방학에 학원을 다시 다니게 되었습니다. 2년동안 전혀 공부를 하지 않았던 상태라 사실 너무 어려울거 같아서 걱정이 되었고..특히 쓰기는 겁이 날정도로 걱정되었습니다..ㅠㅠ 근데 한달 정도 학원을 다니면서 지금은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문제를 풀때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할지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왕선생님 수업중 특히 쓰기가 도움이 굉장히 많이 되었습니다. 첫 쓰기 수업때는 시간안에 분량을 못채우고 마무리도 못했고 그 다음번엔 분량조절을 못해서 너무 많이 쓰기도 했습니다..ㅜㅠ 지금은 그래도 점수도 조금 올랐고 지문을 읽을 때 어느 부분을 외워야 할지, 글을 쓸때 어떻게 분배를 해서 단락을 나눌지 등 요령이 조금 생겼습니다. 그리고 학원을 다니면서 스터디를 처음 하게 되었는데 분위기도 너무 좋았고, 수업후에도 왕선생님이 오셔서 조별로, 개인적으로 모르는 문제도 봐주시고 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터디는 수업이후에 문제도 풀고 질문도 하면서 많은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라 한번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왕선생님이 직접 와주셔서 집중해서 공부하는 분위기가 잘 형성되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읽기1부분은 처음엔 거의 포기한 부분이었는데 수업을 하면서 중요한 문법을 쏙쏙 가르쳐주셔서 단시간안에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문제를 풀때 그래도 어느정도는 왜 틀린 문장인지 집어낼수있게 되었습니다. 읽기1부분, 3부분 두 파트 모두 문제를 풀때 중점적으로 봐야 할 것, 핵심적인 내용을 가르쳐주셔서 처음보다 문제푸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8월 중순에 시험을 봤고 앞으로 9월에 시험이 한번 더 있는데 종강 후에 2주동안 혼자 공부하는것이 막막하지않아졌습니다~! 8월 시험은..점수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수업을 듣고 봐서 생각보다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며칠 안 남았지만, 수업 열심히 듣고 시험때까지 이 페이스 유지해서 좋은 점수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왕선생님, 고선생님 감사합니다~~~
요영(dbgh****)

HSKPT팀은 카페에서 후기를 관리하고 있으며
본 후기는 관리자가 카페의 후기를 시사홈페이지로 그대로 옮긴 것입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카페의 원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