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원에 오기전 4월에 중국에서 막 1년교환학생을 하고 자신만만해서
혼자 6급 한달 준비해서 시험을 쳤었는데요, 161점이 나왔어요. 에잇! 포기하고 다른 활동에만 전념하다가
방학이 한달여 남고 안되겠다 싶어서, 인터넷 찾아보다가 '6급 한달합격보장반'
이라는 끌리는(?) 커리큘럼이 있더라구요. 제주도 사는데 바로 서울로 날아왔습니다.
아침9시반부터 고코치님의 어휘 피티 부터
팅리,독해 부분을 열심히 쫒아가다보면 정말 '어?뭐야 벌써?' 할 정도로 바로 왕코치님이 들이닥쳐요.
첫주에서 둘째주까지는 그래도 천천히 하시는게 느껴지는데
셋째주부터는 정말 몰아치거든요. 잠깐 딴생각하면 한문제 지나간다고 보시면되요.
수업시간 내내 집중해야해요.
그리고 고코치님은 수업을 토대로 매일 강조했던 부분이 숙제로 나가기 때문에
그날 그날 숙제를 한다면 저절로 복습이 되고 코치님이 강조했던 부분만 반복학습이 됩니다.
그리고 숙제를 해보면 알겠지만 수업때 집중하면 20분도 안되서 다 할 수 있어요.
그날 졸거나 집중못했으면 사전도 찾아보고, 필기도 보고 생각도 해보고.. 좀 오래걸리죠.
또 매일 해야하는게 단어120개인데,
이건 자기전에 한번 보고 학원가는길에 지하철안에서 훑어보면 0~10개이하로 틀리더라구요.
즉, 자투리 시간에만 해도 충분합니다.
11시15분정도가 되면 고코치님이 나가시고 쓰기 부분 왕코치님이 들어오시는데
제가 중국인 선생님을 여러 분 만나보았지만 그 중에서도 잘가르친다는 느낌을 주는 선생님이셨어요.
북쪽분이시라그런지 첫수업부터 느낀점은 발음이 참 깨끗하다, 목소리가 크다, 였어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중국인 원어민 선생님으로서의 최고의 조건!!)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말하고 강조할 부분 강조하고, 자주틀리는 문장부호나, 한국인이 잘 틀리는 어법 같이
유용한 정보 위주로 설명해줍니다. 피가이도 하나하나 아주 꼼꼼히 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첫째 둘쨰주엔 문장부호나, 어법, 오류, 노하우 위주로 설명하시는데
셋째주부터 실전식으로 쓰고 제출하고 피가이하고를 반복해서 감각을 기르게 해줍니다.
중요한점은 시험시간보다 관대하게(?) 시간을 주시기 때문에 효율을 높이려면 스스로 시간을 재 보는것도 좋습니다.
왕코치님이 나가면 다들 아무말도 안하고 퍼즐맞추기하듯이 스터디대형을 만듭니다.
스터디는 강제구요, 그게 이 수업의 특이한점이라면 특이한점이네요.
한달해본결과 저는 어휘피티와 스터디에서 도움을 제일 많이 받은것 같네요.
스터디 시간을 재서 문제를 풀어보고 끝나면 답을 맞춰보고 조원들과 그 답이 왜 나왔나 유추하는데요.
서로 부끄러워하지 않고, 맞춘사람들이 잘 나대(?)준다면 조원들 모두 양질의 스터디를 받게 될겁니다!
(저희조는 에이스들만 모였나 다들 말을 잘하더라구요. bb)
첨엔 단어양이라던가, 수업스피드 보고 '아.. 따라갈수 있을까?' 했지만 노련한 코치님들이
따라갈수 있을 정도로 적당히 쪼이(?)시더군요!
나중에 스터디에 틀린부분이 점점 적어지고, 문제풀때 정답이 많아지면 스스로 뿌듯함을 느낄겁니다.
수강후기 이렇게 써보는건 처음인데요. 다음달에 시험 잘보고 합격후기도 올리게 되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ㅠ
이글 읽는분들 그리고 우리 스터디 5조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오전 6급합격보장반
9936 송방현

HSKPT팀은 카페에서 후기를 관리하고 있으며
본 후기는 관리자가 카페의 후기를 시사홈페이지로 그대로 옮긴 것입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카페의 원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