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중국어학원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대표강좌
이벤트

중국어 공부를 위한 첫걸음 체계적인 시사중국어학원의 기초과정

중국어 공부를 위한 첫걸음 체계적인 시사중국어학원의 기초과정

강좌 > 수강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STEPⅠ-2단계*
새로운 도전을 함께 시작해준 sisa, 잊지못할 김경진 쌤! ^^
새로운 일을 해보겠다며 직장 문을 박차고 나온 4월,
그간 하지 못했던 여행과 사소한 일을 하며 훌훌 지나갔던 5월.
6월 부턴 단단히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마음먹었기에, 토익과 중국어를 동시에 해내겠다는 무모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저기 중국어 학원과 인강을 알아보았지만 의지 박약인 제가 인강을 들을리는 만무하여 버리고, 시사 만큼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재를 제공하는 학원이 없더라구요. 올 겨울 HSK를 목표로 차근차근 단계를 밟기에 더없이 좋은 것 같아 찰나의 고민도 없이 시사에 잉여인 제 몸을 맡기기로 하였답니다.

사실 대학 졸업과 동시에 취업하면서 사회생활에만 전념했던 저는, 학원 나오는 첫날이 무척 두려웠습니다. 우물 안 개구리가 우물 밖으로 나오면 이런 기분이겠구나 생각하면서, 심지어 전날 잠도 못자고 뒤척였다는.......

두근두근 첫 수업날,
부끄러움이 하나 없게 생겼지만 유달리 소심하고 부끄러움 많은 제가 전~혀 부끄럽지 않게 진행해 주시던 우리 경진쌤의 수업에 감탄했습니다.
회화 위주의 수업이다보니 읽고 말하며 익히는 것이 자연스럽고 좋지만, 저는 전형적인 대한민국 교육에 익숙한 사람이라 듣기와 쓰기에 익숙했기에 솔직히 두려움이 있었거든요.
선생님의 일상과 경험이 잔뜩 담긴 즐거운 수업이 한달 내내 제 아침의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중국어와 영어를 오가면서 지칠법도 하였지만, 전혀 그렇지 않고 즐거울 수 있었던 것은 다 경진쌤 덕분!!!!!
정말 진심으로 '재미있어서' 하는 공부는 오랜만이었던 것 같아요 : )
다만 한달동안 아쉬웠던건, 제 부족한 출석률......
선생님 수업을 못들었던 날엔 정말하루가 우중충 했다는....(이런......말도 안된다고 하겠지만....) 진실ㅋㅋ
(사실 아침 일곱시 반 수업이 아니면 토익 학원과 다른 여타 일때문에 들을 수 업었는데... 사람이... 그렇잖아요... 돈 벌때야 당연하지만..... 잉여가.... 매번.... 아침 다섯시 반에 일어나기가..........ㅋㅋㅋ)
 
아참!
대신에 들을 수 있던 인터넷 강의도 참 좋았던 것 같아요.
해당하는 과에 간략한 설명과 강의는 수업에 못갔던 날도 스스로 보충할 수 있게 도와주거든요.
물론!! 경진쌤의 설명과 예시에는 따라가지 못하지만! , 그래도 그 덕분에 한달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되었네요.

이번 달부턴 더 힘차게 해보려구요.
제 첫, 그리고 진심으로 반한! 경진쌤. 절대 잊지 못할 거에요 ㅠㅠ
친해졌음 좋았겠지만...제가...워낙..부끄러워서(?) 샘께 몇마디 붙이지 못했네요.
이 글로 제 진심이 전해졌길....^^*

6월 어느날 보게 된 학원 1층의 액자에 담긴 말이 참 좋았습니다. 
'공부하게 하는, 만드는' 학원인 시사.
그리고 너무너무 아리따우시고 귀에 쏙쏙 잘 들어오게 설명해주시는 경진쌤♥
부끄러워 표현하지 못했지만... 사랑합니다 ^^*

jianfei 안하셔도 되요. 충분히 날씬하십니다. :)
전체 댓글 (3)
수강후기 댓글
참! 저도! 사랑합니다♥ 흐흐
김경진 2013.07.07
우리 우리 민희통쉐♥♥ 벌써 그립네요ㅜㅜ 집중반으로 옮기셔서 프린트물을 ㄷ뒤늦게 전달해드렸는데 받으셨나용? 민희 통쉐가 부끄럼을 타시다닛ㅎ 항상 젤 호응 좋으시고 잘웃어주셨는데 ^^ 실력도 출중 외모도 출중 몸매도 출중한 우리 민희 통쉐 덕에 아침이 언제나 즐거웠어요^^ 이번달도 찌아요♥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또 만나요^^
김경진 2013.07.07
참.... 8과 프린트 있.....나요 선생님? ^^;
hotlovemh 2013.07.0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