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중국어학원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대표강좌
이벤트

중국어 공부를 위한 첫걸음 체계적인 시사중국어학원의 기초과정

중국어 공부를 위한 첫걸음 체계적인 시사중국어학원의 기초과정

강좌 > 수강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STEPⅠ-4단계*
我见了金老师再次, 学了四个月的汉语.[Wǒ jiàn le Jīn lǎoshī zàicì, xué le sì ge yuè de Hànyǔ]. :)

제목을 지금까지 배운 표현을 떠올리면서 써 보았습니다.
'김선생님과 두번째 만났네요, 제가 4달간 중국어를 공부했네요.'입니다.

맞는 문장인지 언제나 고민하면서 '틀리면 어쩌지?'하는 마음이 있지만 金景真老师[Jīn Jǐng Zhēn lǎoshī](김경진 선생님)의 철학(?)이자 커뮤니티 제목에도 스며들어있는 '뻔뻔한 중국어의 정신'으로 써 봤습니다.

틀린부분은 고치고 또 익히면 될테니까요. 그렇죠? 金老师?[Jīn lǎoshī]? 谢谢.[Xièxie]. :)

지난 해 12월에 첫 스타트를 할때만 해도 제목같은 문장을 만들 수 있을지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지금도 단어와 문법이 부족해서 더 활용해보고 싶은 말이 많은데 그에 미치지 못해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런 열정이 네달이 지나는 이 시점까지 살아있다는 점이 앞으로 발전 가능성을 밝게해 주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열심히하는 자세를 유지한다는 전제가 있다면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 이제는 믿어지네요, 哈哈.[Hāhā].

이번달은 처음으로 중국인 선생님이 한주에 한번씩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배웠던 중국어가 네이티브 중국인에게도 통하는 건지에 대한 막연한 걱정이나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사실 학창시절 영어를 10년 가까이 배웠지만 외국인과 대화해보지 않으면 두려움이 있는데, 중국어는 지난달까지 딱 3개월만 배운 상태였으니 더 울렁거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니까요.

하지만 막상 수업을 해주시는 李丹老师[Lǐ Dān lǎoshī](리단 선생님)께서 제가 원어민 수업이 처음이라는 점을  많이 배려해주셔서 두려움을 많이 떨칠 수 있었습니다. 李老师谢谢.[Lǐ lǎoshī xièxie]. :)

어느덧 Tip1-1, 1-2, 1-3, 1-4 등 4달이 가고 Tip2-1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초심을 유지하며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도 계속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번달에 배운 표현 하나를 남기며 수강후기를 마무리할게요.

别半途而废.[Bié bàntú'érfèi].(중도에 포기하지 말자.)

전체 댓글 (1)
수강후기 댓글
한기통쉐 ^^ 항상 배운 문장을 다시 또 다시 활용하고 연습해주시는 모습에 언제나 감동입니다!! 한기 통쉐의 문자에 리단 선생님도 칭찬을 해주셨어요^^ 너무 잘해주고 계십니다!! 저와 발음을 하셨던게엊그제인것 같은데 벌써 이렇게 엄청난 내공을 보여주시다니! 왠지 모른 뿌듯함이 ^^ 한달 후 더욱 발전된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别半途而废~坚持到底!加油加油~!
김경진 2013.04.0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