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단기 합격보장! SISA HSK PLAN!
강좌 > 합격후기
|
종로
HSK 어휘ㆍ어법ㆍ작문 - *新HSK6급 합격보장반
|
|
---|---|---|
4월 수강생입니다!
|
||
안녕하세요.고강민선생님 후기 다 읽으신다고 하셨는데..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날에도 감사하다고 말씀 못드린것같아서 합격후기는 꼭 정말 잘 남겨야겠다 다짐했어요.
우선 저는 완전 의지박약에 HSK따야하는데 따야하는데 하고 미루다가 4학년 졸업하기전에 휴학을하고 한달간 HSK에 매진한 사람입니다. 공부하기도 싫고 HSK보기만 하면 약간 토할거같았는데 이렇게 싫은거 더 미루면 더 하기싫으니까 진짜 빨리 끝낼수있는 방법은 뭘까? 하다가 한달만에 끝내기 라는 커리큘럼의 종로 시사를 선택했습니다. 솔직히 사람들이 빡세다고 하도 그래서 뭐 얼마나 빡센데 라는 안일한 생각을했죠,,.. 첫날부터 선생님이 팩트폭력을 얼마나하시는지...근데 결국 저 팩트폭력이 더 힘이 되더라구요(???) ㅋㅋㅋ왜냐면 우선 선생님 말이 정말 다 맞기 때문에...그런말 들을때마다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또 정신을 차리고 나서는 공부를 하게되고있구요. 선생님의 많은 경험속에서 학생들을 공부시키려면 팩트폭력이 답이다 라고 생각하시는게 아닐까요.. 저는 마지막날까지 매서운 말을 듣고.. 5월 첫째주 연휴에도 공부하게됐어요.
제가 꼭 지킨게 있는데 20번 수업은 당연히 절대절대 안빠지고, 수업시간보다 한시간 정도 일찍가서 공부했습니다. 이건 한번 빼먹었네요. 그래도 19번은 전부 적어도 40분~1시간일찍가서 공부했습니다. 또 수업이 끝나고 집가면 공부하기 싫으니까 학원에서 다 끝내고 가고 집에서는 쉬자! 라고 생각하고 학원에 아주 거주를 했어요. 이건 조원들의 도움도 큰데 우리 2조..진짜 엄청 고맙구 다들 분명 합격할거라믿고있어요ㅋㅋㅋ저보다 실력이 다들 워낙좋으셔서 저도 합격했으니 분명 좋은소식이 있겠죠! 하튼 4월달엔 수강생이 별로없어서 오후반이 없어졌었는데 수업이 끝나고 조원들끼리 같이 밥먹고 교실에서 남아서 공부를 했습니다. 보통 6~7시쯤 집에갔어요. 수업이 1시에 끝나고 1시부터 6시니까 그렇게 길게 한건 아니지만 이것도 많이 도움이 된거같아요. 끝나고 집가면 우선 누워서 계속 미루는데 학원에 있으니까 방금배운거 바로 복습하고 바로 외우고 정리하는것도 더 수월하구요.
첫날에 선생님이 굉장히 열심히 설명해주시는데 그거 듣고 그대로만 하면 됩니다. 저는 사실 열심히 안한편인거같아서 마음이 계속 찔렸어요. 남아서 공부한다고 열심히 하는건 아니니까요. 마지막에 선생님이 강조하신 내용이 머릿속에만 맴돌고 내뱉지 못했을때 정말 마음이 아팠어요. 이것도 모르는데 무슨 시험을 보냐 ..등 학원을 다니는 동안 사실 엄청 불안하고 공부해도 하는거같지도 않고 내가 잘하고있는지, 내가 늘고있는지 하나도 짐작도 안가고 뭔지도 모르겠고 정말 우울했어요. 그런날에는 집가는 길에 울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부했는데 분명했는데..한달동안 하고있는데..이렇게 해서 합격못하면 어쩌지? 이런 불안감이 정말 컸어요. 근데 그래도 선생님을 진심으로 믿었어요. 첫날에 제가 앉은자리 옆에 액자에 걸려있습니다. 믿어라!한달만에 합격할것이다! 라고요..첨엔 무슨 사이비종교도 아니고 저게 뭐야 그랬는데 굉장히 믿음을 주는 액자인것같아요. 음.. 왜냐면 단어외울때도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해서 느는거맞아? 뜻만외우면 뭐해? 라고 생각했지만 끝엔 정말 도움이 많이되었구요.어휘PT도 진짜 중요합니다. 엄청중요해서 거기서 많이 나옵니다. 나오는것만 찝어놓은거고 또 거기서 중요한걸 알려주시니까 안중요할수가 없죠. 또 사자성어 정말 선생님이 알려주신 프린트만 외우면되고 또 HSK푸는 방식도 전부 싹다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하시면됩니다. 선생님러버가 아니라 진짜 알려준대로만 하면 점수가 올라요. 제가 INPT때 듣기에서 1부분 7개 2부분 9개 3부분 9개 50점이고, 독해는 1부분 0개 2부분2개 3부분1개 4부분 11개 28점 , 쓰기 30 이었어요. 근데 모의고사 PT때는 1부분13개 2부분 13개 3부분15개 82점이고, 독해는 1부분 2개 2부분4개 3부분9개 4부분 12개 54점, 쓰기는 여전히 30...이나왔어요. 총점으로 따지면 108점에서 166점으로 올랐습니다. 처음에 점수보고 너무실망했고 4월도중에본시험 떨어지겠구나...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결론적으로보면 붙었습니다. 또 고강민선생님도 모의고사 166점이면 합격선이라고 말씀하시기도 했어요! 항상 30점나오던 쓰기가 70점으로 붙었어요! 실제 시험에서는 훨씬 후하게 주는거같습니다. 그래도 이게 왕이닝 선생님께서 강조하던거 틀리지말라고 하던거 복습하고 주의해서 썼기 때문에 나온거같아요. 제가 여러 학원을 다녀봤는데 쓰기는 중국인 선생님마다 다 다르게 알려주시는거같아요. 어떤 선생님은 :"" 이거 쓰지말라. 요약인데 이야기체를 쓰면 안된다고 하셨고, 또 어떤선생님은 제목쓰고 한칸 띄고 글을 시작하라고 하셨고. 선생님마다 달라서 전 왕이닝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썼습니다.
저는 약간 듣기가 자신있는편이었는데 자만이었다는걸 알고, 또 선생님이 알려준 방법대로 했습니다. 이게 정말 마음도 편하고 집착하지않게되고 좋은방법인것같아요. 생각보다 듣기 점수가 잘나온편은 아닌거같지만 제가 실제시험에서 정말정말어렵게 느꼈고 40점 나오겠다...망했다정말 이렇게 생각했지만 그냥 내가모르는건 남도 틀렸어 , 지금 들은문제가 어려운문제야 라고 생각하고 바로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만약 옛날처럼 이게뭐지 하고 보기를 계속 보고있었다면 66점이라는 점수도 나오지 않았을거에요. 그래서 아쉽지만 방법대로 하면 불합격점수는 안나올것같습니다.
독해는 정말 100%만족해요. 제가 시사중국어를 다니고 가장 달라진것은 독해라 자부합니다. 독해는 저에게 정말 최악의 부분이었어요. 제가 문법외우는거 싫어하고 그냥 되는대로 얘기하는거 좋아하는데 그렇게 공부하다보니 독해가 점수가 나올리가없죠... 5급성적이 듣기 93 독해 69 쓰기 77이었거든요. 독해만 항상 최악의최악이었어요. 그러니까 더 하기싫고 그것만 공부 안하게되고 지겹고 보기도 싫고 했어요. 근데 생각해보면 당연히 못하는거니까 독해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거였어요. 어쨌뜬 독해는 또 시키는대로하면 ...됩니다! 이쯤되면 정말 고강민선생님 팬인가 싶네여ㅋㅋㅋ 왜냐면 처음에 선생님이 독해는 시간문제다 무조건!!!!!시간안에 들어와야한다. 다틀려도 시간안에 풀면된다고 하셨는데 이게 뭔...소리지? 라는 생각을했어요. 찬찬히 풀어서 다 알아야 아는거지 라는 생각이었는데 사실 시간이 많으면 누구나 풀수있는게 독해니까요. 4부분풀때 스터디가 정말 도움되는게 다같이 모여서 시간재고 딱 끝나면 다같이 끝나고 모르는건 토론해서 답얻고 이런부분이 아! 내가 빨리 읽어서 틀렸어, 내가 추측해서 틀렸어. 마지막 문제는 이렇게 답을 유추하면안되는구나, 이런문제가 어렵구나 내가 어디서 틀리는지를 정확하게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다음에 풀때는 조금 더 조심하고 조심하고 하다보니 마지막주에 4부분 문제풀때는 4문제중 3문제를 맞았지만 모의고사 PT땐 인PT결과랑 비슷해서 많이 속상했어요. 하지만 내가 마음가짐부터가 더 가볍고 독해4부분을 풀때 지겹지않게 느껴지고 즐거워진것부터가 정말 큰 다른점이라 생각하고 시험때는 더 잘보자 라고 다짐했어요.. 3부분은 여전히 엄청어렵지만 알려주신 방법대로 그냥 풀고...사실 그렇게 풀었는데도 어렵고 아직도 잘모르겠어요. 하지만 점수가 가장 많이 오른건 3부분이에요 인피티는 1개맞았고 모의피티땐 9개 맞았습니다. 2부분은 진짜 교재랑 선생님이 나눠주신부분을 정확하게 외우고 헷갈리지않는다 느낀다면 아마 엄청 좋은점수가 나올거같아요. 또 1부분은 항상 좀 부담이었는데.. 그냥 수업시간에 하는거 집중해서 보시고 딱 5분만 풀어야지 생각하신다면 마음이 조금 편해지는거같습니다.
쓰기는 정말 왕이닝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첨삭해주시고 중요부분틀리면 계속 알려주시고.. 했기때문에 무서워서라도 그거 안틀려야지 외우고 또 외우고 한거같아요.
정말 무슨 합격후기가 이렇게 길지 싶은데 높은 점수 아니고 잘하시는분 정말 많지만 감사한 마음이 너무 커요... 다른분들도 선택할때 꼭 참고해서 다들 좋은 결과 있으셨음 하는 마음입니당ㅋㅋㅋㅋ 마지막으로 고강민선생님,왕이닝선생님 정말정말감사합니다.!!!!!!!!!!!!!!!!!! 우리 조원들도 너무 고맙구 기회되면 나중에 꼭 봐요.
|